본문 바로가기
짧고 간단한 _ 북 토크

토크 /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by MSTAR_역마이미미 2021. 8. 31.
728x90
반응형
SMALL

 

4년 전 한창 삶에 대한 고민과

막연한 미래에 두려워

앞으로 나아가지도

뒤로 물러서지도 못하고

갈피를 못 잡고 있던 때,

누군가에게 조언을 구하기엔

내가 유독 뒤처져 보여서

말도 하지 못한 채

그저 책을 통해 해답을 찾고자

이 책, 저 책을 탐색하고 다녔다.

 

그 당시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베스트 샐러였고

나는 마음의 위안과 휴식이라기 보단

이 책이 나에게 숨통을 틔어주길 바라며

책을 구매했다.

 

 

예전에는 책의 흐름이

'삶을 위해 열정을 쏟아라!!!'

이런 느낌이었다면

어느 순간부터

'삶엔 쉼표가 필요하다'

라는 내용의 책들이 많이 나왔는데

 

 

이 책의 경우

목차만 봐서는

내가 세상에 맞추는

내용인 것 같지만

사실 내용은

함께 살아가기 위해

그리고 더 나은 세상을 위해

내가 더 나 다워질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당시 한창 방황 중이던 나는

이 책으로 안정을 찾아갔고

지금은 꽤나 평온한 사람이 되었다.

 

남의 의해 혹은 내 불안에 의해

흔들리지 않는, 속이 단단한 사람이

되어가는데 작은 도움이 될 책이라 생각한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