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짧고 간단한 _ 북 토크

북 토크 / 니체의 말

by MSTAR_역마이미미 2021. 9. 7.
728x90
반응형
SMALL

요즘 읽고 있는 도서

니체의 말

 

책의 목차는

1. 자신에 대하여

2. 기쁨에 대하여

3. 삶에 대하여

4. 마음에 대하여

5. 친구에 대하여

6. 세상에 대하여

7. 인간에 대하여

8. 사랑에 대하여

9. 지성에 대하여

10. 아름다움에 대하여

 

이렇게 나뉘어져 있다.

 

0123456789

 

(사진의 순서는 뒤죽박죽입니다 ㅠㅠ)

 

아무튼! 에세이의 특장점인

뜨문뜨문 원하는 페이지만 읽기가

가능하기 떄문에

원하는 페이지만 쏙쏙 골라서 읽고 있다.

 

 

첫 장부터 나는 충격을 받았다.

항상 남에게는

너그럽고 온화하게 하고자

노력하면서

나 자신에게는 가혹하고

칭찬 한마디 해주지 않았던

내 모습을 되돌아보게 하는 글이었다.

그리고 그 글을 읽은 뒤

나는 나에 대해 존경스러운 부분을

스스로 찾고 스스로에게 칭찬을 해주었다.

 

어색했다.

 

남에게 해주는 칭찬과 존경은

생각하지 않고 바로 나오는데

내가 나에게 해주는 칭찬과 존경은

왜 그렇게 어려운지...

 

내가 나를 돌보는 시작.

나에게 칭찬할 것.

나를 존경할 것.

 

오늘도 책을 통해 또 배운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