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짧고 간단한 _ 북 토크

북 토크 / 언어의 온도

by MSTAR_역마이미미 2021. 8. 25.
728x90
반응형
SMALL

 

 

좋아하는 책이 있으면

수시로 들고 다니며

맘에 드는 부분이 있으면

모서리를 접기도 하고

연필을 들고 다니며

밑줄을 치며 내 생각을 적기도 하고

포스트잇으로 표시도 하며

책을 깨끗하게 읽지는 않는 편이다.

 

 

2018년에 구매한

'언어의 온도'라는 책.

그래서 사진과 같이 

보통 내가 가지고 다니는 책들은

다 저렇게 아프다.

특히나 저 책은

표지가 운 자국도 있고

테두리도 벗겨졌다.

그런데 내가 그만큼

많은 공감과 위안을 받는 책이기도 하다.

 

나는 에세이를 무척 좋아한다.

마치 신이 내게 말을 걸어오는 것처럼

내가 필요한 순간에

필요한 말을 건네주는 경우도 많았고,

무엇보다 좋은 건

앞장부터 쭉 읽지 않고

뒷장부터 읽어도 된다는 점이다.

어느 페이지든

내가 손을 뻗어 펼 수 있는

그 페이지부터 시작할 수 있다.

나는 그래서 에세이가 좋다.

 

특히나

언어의 온도는 순간순간

내게 의문을 던지기도

답을 던지기도 한다.

마음이 답답할 때,

혹은 누군가와 대화하고 싶을 때

읽어볼 수 있는 책으로 추천하고 싶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