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벽 _ 별을 보며

새벽 _ 별 / 운동

by MSTAR_역마이미미 2021. 8. 27.
728x90
반응형
SMALL

 

나는 지금

폴댄스 6개월 차 폴린이다.

처음이 근력이 0인 데다가

말랑말랑한 마시멜로 같은

몸을 가지고 있어서

근육을 키우기까지

꽤나 힘이 들었다.

물론 지금도 힘들다.

 

아직도 코어 힘과

광배근 힘이 부족해

폴을 타는 클라임 동작을 할 땐

아직도 공중에서 다리를

배까지 밖에 못 올린다..

 

어제는 수업을 하다가

나 자신에게 '최악'이라는

상처 주는 말도 해버렸다.

내 체력상 이 정도면

잘 따라오고 있지만

상대방과 비교를 하게 되니

나 자신이 너무나 한심해서

순간적으로 못된 말을 하게 된 것이다.

 

그렇다고 주 2회 하는 수업을

제외한 나머지 시간에 폴 연습을 하거나

근력운동을 하기엔

나는 하고 싶고,

해야 하는 일이 많고

시간을 더 들일만큼

폴에 간절하지 않다.

그리고 내 성격상

간절하게 매달려서 하는 일은

오래 하지 못한다.

나는 그냥 힘 빼고 꾸준히 해야

오래 하는 스타일이다 ㅠㅠ

 

그래서 오늘 아침 폴댄스 교본을

구매했다.

그리고 학원 수강은 그만 듣고

오픈 폴을 끊어서 혼자 시작하려고 한다.

수업을 따라잡기엔

내 체력과 근력은 너무나 부족하기에

교본을 보며 하나하나 천천히

연습해봐야지.

물론 혼자서 하려니

답답하고 막히는 구간도 생기고

끈기가 필요하다 보니

쉬고 싶을 때도 있을 거다.

 

하지만 열심히 꾸준히

운동을 하는 내 모습을 상상한다.

나는 잘할 수 있을 것이다.

728x90
반응형
LIST